[제307호 2/25] 금강유리제경_판유리와 거울 및 초정밀 워터젯 특수 가공, 강화유리 생산

지난 40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바탕으로 고품질 가공 제품 신속하게 공급


금강유리제경(대표 이종구)은 지난 40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바탕으로 고품질의 판유리 및 거울 가공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판유리, 거울 재단부터 면취, 홀 가공과 스리에칭, 칼라 및 패턴유리, 강화유리를 비롯해 워터젯 특수 정밀가공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자유로 장항 IC 초입에 위치해 서울 전 지역은 물론 경기도와 인천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도 좋다.
최대 사이즈는 2,500×6,000mm, 두께 4~19mm까지 강화 및 배강도유리 생산이 가능하고, 워터젯은 2,400×4,000mm, 박판부터 200mm까지 초정밀 가공이 가능하다. 대형 판유리와 특수유리 가공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가공이 까다로운 15, 19mm 후판유리의 특수 가공제품과 소형 초정밀 가공, 각종 인테리어 유리의 따내기 제품의 신속한 공급태세도 갖추었다. 전처리용 가공설비는 판유리 자동 재단기 2대와 수직 각면기 및 면취기, 양각면기, 천공기, 세척기, 시밍기, 호이스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별도회사 글라스다올 올해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 참여
이 회사는 별도회사 글라스다올을 설립해 공장을 신축했다. 올해 건축용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에 신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건조부터 클린룸에서의 PVB 필름 삽입작업과 1차 예열구간 및 2차 본압 공정인 오토크레이브 완전 압착으로 이어진다.

판유리 작업자 안전용품 ‘손목보호대’ 공급
한편, 금강유리제경은 판유리 공장 작업자의 안전사고 대비용 손목보호대를 공급하고 있다. 이 손목보호대는 판유리 가공 및 운반 공정에서 종종 발생되는 긁힘이나, 베임, 절단 등 안전사고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작된 특수 안전제품이다. 스텐 소재를 촘촘하게 제작해 날카로운 칼로 힘을 가해 긁어도 잘리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강도를 보인다. 기존 타 소재와 다르게 가벼워 착용감이 좋고, 자유로운 활동을 통해 더운 여름철에도 거부감 없이 작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강유리제경 문의 : 031-906-6204